21일 부터 애플페이 사용가능
안녕하세요. 열꽁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유저분들께 굉장히 좋은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오는 21일 오전부터 애플 페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1일 부터 애플페이 사용가능
오는 21일 오전부터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가 가능한 애플 제품은 아이폰 6부터 아이폰 14까지입니다.
애플 페이 사용법은 애플의 월렛(지갑)앱을 설치한 후, 현대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이때 현대카드외 다른 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현대카드는 배타적 사용권을 포기했기 때문에 사용 가능하지만, 다른 카드사들은 아직 사용이 가능하지 않다고 합니다.
여러 유통업계인 일부 대형 프랜차이즈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미 대형 프랜차이점은 NFC 단말기 설치 및 연동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애플페이 결제 가능한 곳은 편의점 3사,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대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이디야, 빽다방, 폴바셋, 매거커피등이 애플페이 결제 가능한 가맹점입니다.
아쉽게도 신세계그룹 계열인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등은 에플페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대중교통에서도 애플페이사용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간편결제 업계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시점을 논의하여 애플페이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페이의 파급력
삼성페이에 이어 애플페이 또한 국내 간편 결제시장에서 점유율 성장을 높게 평가한다는 관측이 있습니다.
국내 등록된 아이폰만 1280만대로서 아이폰 사용자 수 만 보았을때, 올해 말까지 55%인 700만명 정도가 간편 결제 플랫폼을 애플페이로 전환 할 것이라고 예측이 되는데요.
최근 프랜차이즈 점에서 NFC 결제 단말기 설치에 적극적인 모습으로 보아 MZ세대 등 고객을 확보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카운터포이트리서치는 이로써 애플페이의 일평균 거래 금액이 1000억을 돌파 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애플페이뿐만아니라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분포되어있기 때문에 애플페이의 확산도 제한적일 것이라는 측면도 있습니다.
제 주변에만 봐도 아이폰 유저분들이 참 많습니다.
따라서 애플페이도 적극적으로 많이 이용할 것 같습니다.^^
이번 소식이 아이폰 유저분들 혹은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